14 0 0 0 0 0 19일전 0

내 인생의 여행은 다 좋았다

여행은 나처럼!

힘들 땐 훌쩍 떠나고 싶다는 말을 하곤 한다. 그렇지만 쉽게 떠나지 못하고 머뭇거리다가 주저하기도 하는 나는 워킹맘이다. 그래서 많은 여행을 하진 못했지만 일과 양육의 병행 속에서 부단히 자녀와 의미 있는 시간을 갖기 위해 떠났던 여행을 떠올려본다. 그 쉬운 듯 어려운 여행이라는 단어에 나와 자녀를 더했더니 누가 들으면 재밌는 이야깃거리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행이라는 건 그저 힐링이고 즐거움인 줄만 알았는데 혼자 여행은 외롭고, 친구와의 여행은 시간이 엇갈리고, 가족 여행은 늘 일이 더 많았다. 그러나, 지금 지난 여행의 흔적을 가만히 돌아보니 그 순간 힘듦은 저 멀리 행복한 기억에 가려져 떠올리기 어려울 만큼 사진 속의 나는 참 밝게 웃고 있음을 보게 된다. 이게 여행인 ..
힘들 땐 훌쩍 떠나고 싶다는 말을 하곤 한다. 그렇지만 쉽게 떠나지 못하고 머뭇거리다가 주저하기도 하는 나는 워킹맘이다. 그래서 많은 여행을 하진 못했지만 일과 양육의 병행 속에서 부단히 자녀와 의미 있는 시간을 갖기 위해 떠났던 여행을 떠올려본다.

그 쉬운 듯 어려운 여행이라는 단어에 나와 자녀를 더했더니 누가 들으면 재밌는 이야깃거리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행이라는 건 그저 힐링이고 즐거움인 줄만 알았는데 혼자 여행은 외롭고, 친구와의 여행은 시간이 엇갈리고, 가족 여행은 늘 일이 더 많았다.

그러나, 지금 지난 여행의 흔적을 가만히 돌아보니 그 순간 힘듦은 저 멀리 행복한 기억에 가려져 떠올리기 어려울 만큼 사진 속의 나는 참 밝게 웃고 있음을 보게 된다. 이게 여행인 것 같다. 내가 애써 찾고자 노력하지 않았지만, 여행 사진 속 나는 참 행복해 보인다.
행복함을 남긴 나의 여행 경험을 떠올려 의미 있었음을 찾아보려고 한다.

이 여행 이야기가 나를 사랑하지만 나와 같이 일과 양육을 병행하느라 지쳐있고 자녀에게 늘 부족해서 미안함을 느끼는 부모들에게 공감과 위로가 되며, 요란하지 않지만 소소하고 의미 있는 여행을 도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우리는 여행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가고 싶은 마음이 같기 때문이다.
♣ 프로필
1. 국공립 양벌어린이집 원장
2. 출판사 긍정과 행복서점 대표
3. 유아교육학 박사
4. 라헬코칭교육원 강사
5. 마음경영학회 총무이사
6. 저서: 9인의 가슴 설레는 여행과 메시지(공저)
지속 가능한 성장, 함께 만드는 ESG(공저)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